대교그룹의 종합 IT 서비스 기업 대교CNS는 BI(Business Intelligence) 솔루션 전문기업 ‘클릭(Qlik)’과 함께 개최한 ‘클릭월드 투어 코리아(QlikWorld Tour Korea) 2023’ 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15일 밝혔다.
‘클릭월드 투어’는 AI와 데이터 분석을 주제로 클릭 본사가 진행하는 글로벌 로드쇼다. 올해는 클릭 총판사인 대교CNS의 공동주최로 지난 12일 서울 콘래드호텔에서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데이터 시대의 미래(What’s Next is Now for Data)’를 주제로 현재와 미래의 데이터 시장 성장과 통찰력, 시사점을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디지털 혁신의 핵심인 데이터플랫폼 실행전략, 최신 동향을 소개하고 글로벌 선두기업들의 데이터 통합, 분석, 데이터 매시 등 성공적인 데이터 구현 사례를 통해 최근 데이터 전략 고민에 대한 해결방안과 통찰력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대교CNS와 클릭은 전략적 협업모델에 기반한 최신 데이터플랫폼 전략, 전사 포트폴리오 및 중장기 기술 로드맵을 제시하고 실제 고객 모범 사례와 성공사례를 선보이며 많은 고객들의 공감과 발길을 이끌었다.
이 밖에도 클릭 데이터플랫폼의 고객 체험 세션과 클릭이 최근 인수한 데이터 플랫폼 기업 ‘탈렌드(Talend)’의 데이터 메시, 데이터 거버넌스에 대한 데이터 품질 및 최적의 실행 전략을 제시하는 세션을 마련해 참관객들의 관심을 사로잡았다.
대교CNS 이령 대표이사는 “이번 행사를 통해 데이터 통합부터 분석까지 가능한 클릭의 전사 데이터플랫폼인 엔드 투 엔드(end-to-end) 포트폴리오에 대한 관심과 높은 인지도를 체감할 수 있었다”며 “클릭 총판사로서 앞으로도 고객사들의 DT 전략과 데이터전략실행 지원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대교CNS는 지난 11월 클릭과 총판 계약을 체결하고 파트너로서 국내 엔터프라이즈 시장에 클릭의 클라우드 데이터 통합 및 분석 솔루션을 제공하며 새로운 성장 동력과 고객 확보에 나서고 있다.